입짧은 림자

대구여행 분위기 좋은 와인바 추천 코스 : 내추럴 타파스 와인바 장효 본문

맛집

대구여행 분위기 좋은 와인바 추천 코스 : 내추럴 타파스 와인바 장효

림자 2023. 2. 9. 16:24
반응형

 

 

대구 교동에 위치해있는 내추럴 타파스 와인바 장효.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오랜만에 와도 항상 설레는 대구 분위기 좋은 와인바에요. 골목에 위치해 있어 나만의 핫플레이스이고싶지만 좋은 분위기에 맛있는 디쉬들 그리고 와인들덕에 이미 유명해질대로 유명해진 내추럴 타파스 와인바 장효.  7시전으로는 예약을 해주셔야하고 그 이후로는 웨이팅만 가능합니다:)

 

 

 

매장은 그리넓진 않아요. 협소한 공간에 바테이블과 일반테이블자리가 하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바테이블이 더 분위기가 좋은거같아요. 오픈키친이라 요리하는것도 구경할 수 있고 나란히 앉아서 수다떨기에도 너무 좋구요.

 

 

 

 

바자리는 이미 만석이라 저희는 아래에 있던 테이블석에 앉게되었어요. 기본세팅이 3인으로 되어있었는데 저희는 두명이라 하나는 빼주시더라구요. 메뉴판에는 디쉬메뉴들 뿐이고 와인은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직원분께 취향을 말씀해주시면 네츄럴와인을 추천해주셔요. 저희는 간단히 먹을거라 차콜BBQ BEEF와 스튜 그리고 글라스와인으로 주문했어요.

 

 

 

 

기본안주로 주시는 올리브에요. 올리브오일과 후추가 뿌려져있어서 더 감칠맛 나는 올리브입니당. 그린올리브와 블랙올리브 맛의 매력이 달라 먹다보면 순삭이에요,,  올리브는 추가금액 있숩니다!

 

 

 

 

글라스와인으로 주문했는데 이날의 와인은 로제와인이였어요. 적당한 산미와 당도에 호불호 갈리지않는 와인이라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와인글라스도 너무 이뻐서 언젠간 이런거 하나 구비해야지 라는 생각도 들구요,, 와인 색감도 예뻐 와인잔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올리브와 조금씩 홀짝거리다보니 어느새 반은 사라져있던 로제와인 ㅠㅠ 장효는 글라스로 주문하면 너무 아쉽구.. 보틀로 시켜야 제대로 먹었다는 느낌이 드는거 같아요~

 

 

 

 

차콜BBQ는 문어와 비프 중 선택이 가능한데 저번에 비프를 맛있게 먹었던지라 이번에도 비프로 주문했어요. 굽기도 딱 좋아하는 굽기라 너무 먹음직스러워보이더라구요. 밑에 매쉬포테이토와 같이 곁들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설명해주셨어요. 

 

 

 

육질이 부드러워 칼로 잘 썰어지더라구요. 매쉬포테이토를 얹어 소스에 콕 찍어먹으니 너무 맛있었던 차콜BBQ BEEF 스테이크에요. 

 

 

 

트러플오일향이 풍부하게 느껴졌던 장효의 스튜. 각종 버섯과 도가니가 들어가있어 식감도 좋았어요. 같이 나온 바게트빵을 찍어먹으니 은근 배차는게 식사용으로도 좋더라구요~ 스튜도 로제 또는 레드와인이 잘 어울리는 디쉬 중 하나였습니당. 오랜만에 방문했던 교동와인바 장효. 담번엔 차콜BBQ 문어를 꼭 먹어보겠어요,,!

 

 

 

반응형